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세포입니다.

여러분들은 신뢰를 쌓거나 깨져본 경험이 있나요??

대부분의 사람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하거나 애쓰고, 때론 믿었던 신뢰가 산산이 부서지는 경험을 해보셨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신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굳게 믿고 의지함. 이라고 합니다.


신뢰에 대한 짧은 글귀를 보시고 신뢰에 대해서 생각해보세요.

댓글로 자유롭게 나눠주셔도 좋습니다.


▶다른 주제의 짧은 글귀 보러가기.


신뢰에 대한 글 :: 짧은 글귀 모음.

신뢰펭수

성실하면 신뢰도가 높아지고, 불성실하면 신뢰도가 내려간다.

결국 평소 하던 행동들이 다른 사람들이 나를 신뢰하게 만드는 것이다.



신뢰교회다니는놈

누가 그러더라.

신뢰는 아는 것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것이고, 믿음은 모르는 것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고.


신뢰AEOA

상대가 원하는 내 모습만을 가지고 나를 포장해야 비로소 얻을 수 있는 것.



신뢰06배ㄹ

신뢰, 사람과 사람 사이에 믿음이 생겼을 때 하는 말.

나는 그 신뢰라는 걸 언제 할까.

처음 그 사람을 신뢰하기 오래 걸리고 힘든 것처럼 한번 그 사람에게서 신뢰가 깨지면 다시 신뢰하기 어렵고 힘든 것도 사실이다.


신뢰샘화

모든 것의 바탕.

시작을 만들어낼 수도, 끝을 예고할 수도.



신뢰주황당근

걸어오던 삶의 경로를 벗어났을 때, 신뢰가 바탕이 된다면 '저 사람이 왜 저러지'가 아닌 '저러는 이유가 있겠지'란 말이 나온다.


신뢰이로마

나 자신을 먼저 믿어야 하고, 얼마나 가치 있는지 또, 얼마나 빛나는 존재인지를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그래야 타인에게 자신이 얼마나 믿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고 얼마나 빛나는 존재인지 나타낼 수 있지 않을까.



신뢰햄스터123

사전적 의미 '믿고 의지함'

상대를 믿고 의지하는데 거짓과 숨김은 필요 없는 것 같아요.

저한테는 이거면 되는데, 그분은 이걸 지키지 어려웠던 걸까요?


신뢰castle_ashe

내가 너에 대한 신뢰감을 잃었을 때, 나는 너의 잘못으로 인한 것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우리가 헤어지고 나서 너에게 신뢰감을 잃은 이유는 내가 부족해서, 내가 지나치게 너를 사랑해서 의심까지 하며 너를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려 했던 나의 이기적인 욕심으로 인한 것이란 걸 깨달았다.


신뢰설심( )

어긋나면서도, 무너지면서도, 서로 손잡고 다시 쌓아 올리는 것.



위의 글을 읽으시면서 신뢰에 대해서 생각해보셨나요??


여러분의 생각을 여는데 짧은 글귀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나누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댓글은 작성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짧은 글귀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