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세포입니다. 


3월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시간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몇 주 뒤면 피게 될 벚꽃이 점점 기대되네요.


이번 벚꽃은 서귀포에서 3월 24일에 피기 시작해서 부산과 울산에는 3월 27일에 피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중간 점검할 겸 내부 살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내부 들여다보기.

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

본격적으로 들여다보기에 앞서서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서 저의 블로그가 상위 2%에 들어갔네요.!!

흠... 믿을 만한 정보인지는 모르겠지만, 숫자가 높으니 기분은 좋네요.



블로그달력

달력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하루에 한 개는 꼭 포스팅했습니다.

매일 포스팅하는 게 생각보다 힘드네요.

그래도 요즘은 저의 블로그에 많은 분이 찾아와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셔서 힘이 납니다.!!



블로그방문자

3월 일별 방문자 숫자입니다.

140여 명이 매일 방문해 주셨는데,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하루에 400~500명이 방문을 해주시더라고요.!!


블로그유입경로

그렇다면, 어디서 들어오느냐.??


초반에는 네이버에서만 들어오다가, 점차 알록달록해지더니 주로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카카오톡, 구글 등에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네이버에서 유입이 많네요.


시간대별로 다르지만, 요즘은 네이버와 다음에서 비슷하게 들어오는 것 같아요.!!



블로그기기별

초반에는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반반씩 들어왔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모바일이 한참 앞서가네요.


블로그그래프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이 38초로 생각보다 너무 짧은 것 같아요.

포스팅의 양을 더 늘려야 하나요..??

평균 1,000자 정도로 작성하는 편인데.. ㅠ-ㅠ 고민입니다.

그래도 이탈률이나 종료율이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아요.!!


블로그인구통계

인구통계를 살펴보면, 맛집과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정보 등을 주로 다루고 있다 보니까 아무래도 연령층은 18~34세가 가장 높네요.

성별은 며칠 전까지만 해도 50:50이었는데, 지금은 여성분들이 조금 더 많이 찾아오시는 것 같네요.!!



재방문자와 신규방문자 중에는 신규 방문자가 압도적으로 많지만, 재방문해주시는 분들의 페이지에 머무르는 시간이 3배는 높네요.

이웃님들 감사합니다. ^^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얻으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블로그 관리에 유용한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좋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사이트 보러 가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파워블로거가 되는 그 날까지 화이팅.!!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