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세포입니다. 


저번 포스팅까지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글을 작성하시게 될 텐데, 글만 작성하면 끝나는 게 아니랍니다.!!

무작정 글을 작성하다 보면, 글이 포털사이트에 올라오기도 전에 안드로메다로 날아가 버릴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블로그 관리에 필요한 유용한 사이트를 모아놨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블로그 관리에 유용한 사이트 모음

블로그 글 누락되지 않게 검색 수집 요청하기.

누락누락

블로거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것을 뽑자면, 블로그 저품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저품질이란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나지만, 공통적인 것은 글을 작성해도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글이 노출되지 않거나, 글을 작성하자마자 맨 뒤 페이지로 가게 되는 경우 즉, 안드로메다로 날아가 버리는 경우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진 경우 회복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지금까지 저품질에 걸렸다가 빠져나온 블로그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이래서 저품질에 걸리면 '블로그를 새로 만드는 게 빠른 해결책이다'라고 할 정도입니다.

누락구글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의 글이 누락되지 않게 구글에 검색반영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에서 유입이 거의 없거나, 유입이 없는 분들은 반드시 따라 하셔야 합니다.

그 전에 사이트 등록은 모두 하셨다는 조건으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사이트 등록을 하지 못하셨다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누락구글

먼저,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구글 웹 마스터로 이동해주세요.



로그인하신 뒤에 자신의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메뉴에서 크롤링에서 Fetch As Google을 클릭해주세요.


누락구글

자신의 게시글 주소를 작성해주신 뒤에 가져오기 및 렌더링을 클릭해주세요.

가져오기 및 렌더링을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에 자신이 요청한 페이지의 주소가 뜹니다.

조금 기다리시면 색인 생성 요청이 뜨는데 이것을 클릭해주세요.


누락구글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하셨다면 위의 사진처럼 뜰 텐데,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해주시고, 이 URL 및 직접 연결되는 링크 크롤링을 선택해주세요.

모두 선택하셨다면 이동을 클릭해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구글에서 자신이 작성한 글을 원활하게 수집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편] 블로그 글이 누락된다면, 지금 바로 해야 할 조치!! 보러 가기.


▶블로그 관리에 유용한 사이트 모음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