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세포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글은 블로그 개설 후 초기 설정에 관한 일상 글을 써볼까합니다.


초대장을 받고 블로그를 개설한 후 이틀 동안 거의 잠을 3~4시간 정도 자면서 블로그 초기 설정에 집중했습니다.

(빨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은 마음에 달렸습니다...ㅎㅎㅎ;;;)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고 나니까 이것저것 정리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구글 검색등록, 사이트 맵 등록, 사이트 RSS 등록, 스킨 설정 등등...


공사설정


(이제 겨우 어느 정도 정리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블로그 개설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스킨 설정하기였습니다.

예쁘게 블로그를 꾸미고 싶은 마음에 정말 하루종일 블로그 스킨을 찾아다녔습니다.


반응형 스킨 중에 사이드바가 있고, 기능적이고, 깔끔한 스킨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검색해서 찾은 스킨이 바로 'CCZ-CROSS'스킨입니다.


HTML/CSS를 잘 다루지 못해서 블로그를 꾸미는 작업을 하는 데 어려움도 많았지만, 많은 분의 도움으로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하고도 잘 한 것인지 모르겠는 건 안 비밀.... 작동은 되니까 잘 한 거겠죠..??)


Thank youThank you

스킨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꾸벅)


스킨을 설정하고 난 뒤에 한 일은 카테고리를 만들고, 검색 등록 등 다양한 작업을 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블로그 관리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티스토리를 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ㅎ-ㅎ)


깃털깃털

이번 포스팅은 가벼운 마음으로 작성해봤습니다. ^^


주절주절~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ijeny.tistory.com BlogIcon 하이제니 2018.02.07 03:09 신고

    크로스 스킨 고르셨군요~~ 세네시간만 주무셨다니!ㅎㅎ 열정 대단하세요:) 블로그 생각날때마다 방문할게요^^

티스토리 툴바